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메뉴
태초의 생명과 대자연의 역사가 펼쳐집니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전체메뉴 X
MI소개
 
서대문자연사박물관 MI를 로고와 심볼마크로 나누어 자료를 제공합니다.
 
 
 
MI 가로 2
              AI 다운로드 AI 다운로드          PNG 다운로드 PNG 다운로드
심벌마크는 서대문자연사 박물관의 대내외 교류와 상징에
있어서 박물관의 이미지를 대표하는 핵심 요소이므로, 임의로 형태나 색상 등을 변경해서는 안 된다.


환경의 중요성과 박물관의 역사성을 나타내고자 하였다.
고생물인 공룡 중 트리케라톱스와 양치식물의 이미지를
표현하였다. 환경의 급격한 변화로 인해 멸종된 공룡은 자연과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킨다. 3부분으로 나누어져 반전되는 색의 변화는 과거, 현재, 미래의 시간 흐름을 나타내며, 중앙의 활성화된 부분이 현재이다.
 
 
 
 
 
 
 
 
 
 
 
 
MI(가로형)
 
2 MI 가로형
 
 
 
MI(세로형)
 
3 MI 세로형
 
 
 
로고
 
4 로고
 
 
 
심벌마크
 
1 심벌마크
 
 
 
컬러
 
5 컬러시스템
 
초록색은 생동감과 생명력이 넘치는 색이다. 그 중에서도 올리브그린 계열의 색채는 온화함과 고상함을 더해준다.
본 MI에서는 올리브그린과 다크그린을 써서 우거진 원시림 안의 수풀과 그림자의 느낌을 나타내었다. 이를 통해 자연과 호흡하는
공공기관으로서 박물관의 중후한 분위기를 나타내고자 하였다.
 
제시된 전용색상은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의 시각적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로서 박물관의 이미지를 색상으로 인식시켜 주는 효과를 갖고 있다. 올리브그린이 기본색이고 다크그린은 보조색이다. 전용색상은 다양한 재질에 따라서 표현색상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색상 견본에 기준하여 정확하게 사용되어야 한다.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