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메뉴
태초의 생명과 대자연의 역사가 펼쳐집니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전체메뉴 X
1강
과학강연
강좌명
★무료 강연★ (올해의 과학도서 제1강) 조선이 만난 아인슈타인
장 소
1층 시청각실
날 짜
2024-03-28
시 간
저녁 7~9시
대 상
성인 및 청소년 60명(초등 4학년 이상)
수강료
0원
프로그램 구성
★2023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
(제1강) 조선이 만난 아인슈타인
○ 도서 소개
독립운동의 기반에 상대성이론이 있었다? 전국에서 물리학 교양 강연이 열리고 달 탐사와 로켓, 드론이 언론에 대서특필되던 시대, ‘과학의 나라’ 조선을 읽는다. 아인슈타인, 하이젠베르크, 슈뢰딩거가 전 세계 과학계를 뒤흔들던 그때 우리 과학자들 역시 폭넓은 국제적 행보를 보이며 당대와 흐름을 같이했다. 이 책은 시대의 아픔과 비극을 과학으로 극복하려 했던 이들의 잊혀서는 안 될 이야기이다.

○ 저자 / 강연자 소개 : 민태기
서울대학교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미국 UCLA 연구원, 삼성전자 수석연구원으로 재직했고, 현재 (주)에스엔에이치 연구소장으로 누리호 및 차세대 발사체 엔진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유체역학에서 오랜 난제였던 고분자 첨가에 의한 난류 항력 감소를 규명한 논문을 발표하였으며, 이 논문은 인용 건수 전 세계 상위 1퍼센트 안에 드는 ISI HCP(Highly Cited Papers)에 2009년, 2010년 연속으로 선정되었다. 지은 책으로 『판타 레이』가 있다.
프로그램 유의사항
○ 접수 : 3월 12일(화) 10시~3월 27일(수) 자정까지 ※선착순 마감 시 종료

※문의 02-330-8871
주의 아이콘 주의 : 동일 ID로 한 강좌에 한 명만 접수됩니다.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