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메뉴
태초의 생명과 대자연의 역사가 펼쳐집니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전체메뉴 X
요즘 트렌드
메타(META) 교실
강좌명
[어린이그린리더쉽] 요즘 트렌드? ESG! (초3~4)
운영형태
온라인 메타버스 강의실(ZEP)
날 짜
2023-07-09
시 간
14:00~16:00
대 상
초등학교 3~4학년+보호자 1인
수강료
20,000원
- 연간회원(일반) 16,000원
- 연간회원(서대문구민) 13,000원
프로그램 구성
<<서대문자연박물관의 ESG 경영 『어린이 그린 리더쉽』 교육>>
박물관의 환경적 책임과 사회적 관심을 기반으로 보다 적극적이고 지속가능한 변화를 실행코자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이 『어린이 그린 리더쉽』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자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느끼고
환경 의식을 갖춘 그린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인간이 내뿜는 이산화탄소의 양이 늘어나면서 지구의 온도가 점점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 간 협의체(IPCC)는 2018년 10월, ‘지구온난화 1.5℃ 특별보고서’를 통해 2100년까지 지구의 평균온도 상승 폭을 1.5℃ 이하로 제한해야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생존을 위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구를 지키기 위한 기업의 역할은 무엇이며 현명한 소비자가 되기 위한 ‘제로 웨이스트’에 대해 알아보아요!

* ESG 경영이란?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중시하는 경영이념으로,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함으로써 지속 가능성을 담보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프로그램 유의사항
* 메타(META)교실은 학생과 보호자가 함께 1팀으로 수강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체험형 메타교실은 집으로 체험 키트를 발송해 드립니다.(강의 4일 전 발송)
* 키트가 발송된 이후, 프로그램 취소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 메타(META)교실은 ZEP과 패들렛을 활용한 수업입니다. 원활한 수업진행을 위해 수업 전에 크롬을 설치하여 주세요.
* 메타(META)교실은 테블릿PC 또는 모바일로는 수업진행이 어려우니 노트북 또는 데스크탑으로 참여해주세요.
* 메타(META)교실의 참고 교재 : 무료배부(강의 1일 전, 회원정보에 기재된 이메일로 발송)
* 수강신청 전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업신청 후 메일 수정은 반영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신청 전에 확인)
주의 아이콘 주의 : 동일 ID로 한 강좌에 한 명만 접수됩니다.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