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메뉴
태초의 생명과 대자연의 역사가 펼쳐집니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전체메뉴 X
노벨상
과학강연
강좌명
12월 과학강연 <2022 노벨 물리학상 해설 특강>
장 소
1층 시청각실
날 짜
2022-12-11
시 간
오후 2시~4시
대 상
성인 및 청소년(초등 5학년 이상)
수강료
15,000원
- 연간회원(일반) 15,000원
- 연간회원(서대문구민) 0원
프로그램 구성
○ 2022년 올해의 <노벨 물리학상> 해설
올해 노벨물리학상은 알랭 아스페(프랑스) 교수, 존 클라우저(미국), 안톤 차일링거(오스트리아) 교수가 양자 얽힘 현상을 증명하고 양자컴퓨터 등 양자 기술 시대를 여는 데 공헌한 점을 인정받아 물리학상을 공동 수상하였다. 이번 강연은 고등과학원의 권혁준교수님을 초청하여 <2022 노벨 물리학상>의 과학적 성과와 의미에 대해 알아본다.

○ 강의소개
양자 역학은 때때로 우리의 직관으로는 이해하기 어려운 결과를 보여주기도 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양자 세계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이상한 현상인 양자 얽힘에 대해 알아보고, 올해 노벨 물리학상 수상자들이 이를 실제로 어떻게 구현하였는지 살펴본다. 또한, 양자 역학의 원리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기술을 연구하는 양자정보과학 분야의 발전 가능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프로그램 유의사항
○ 유의사항
- 강연 당일 수강 취소 및 수강료 환불 불가.
- 홈페이지 카드 결제는 신청 후 48시간 이내에 해야 하며, 기한 내 결제하지 않을 경우
신청이 자동 취소되어 대기자(먼저 접수한 대기자순)에게 수강 기회가 주어집니다.

○ 수강료 면제대상: 전화 신청, 학교 공문(추천학생)
- 수급자가구, 국가유공자, 한부모가족, 등록장애인, 만65세 이상, 서대문구 관내 고등학교장 추천 학생

※문의 02-330-8871
주의 아이콘 주의 : 동일 ID로 한 강좌에 한 명만 접수됩니다.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