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메뉴
태초의 생명과 대자연의 역사가 펼쳐집니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전체메뉴 X
묻고답하기 상세보기 페이지 : 제목, 공개여부, 작성일, 조회수로 나타낸 표
답변입니다.
공개여부 공개 작성일 2005-02-15 조회수 1277
우리 박물관의 체험교실에 참여해 주시고 자세한 의견까지 친절히 전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지만 몇 가지 오해는 풀어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우선 당초 오전 8시 30분 출발 예정이었으나 이런저런 이유로 출발이 지연된 것을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각 차량 인원점검에 시간이 지체되었고, 늦게 도착한 분들과 화장실이 급하신 분들을 배려하다 보니 8시 55분경에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다음부터는 준비에 좀 더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체험교실은 민통선이라는 민감한 지역에 많은 인원이 참가하는 것이어서 충분한 진행요원을 배치했습니다. 이현주님께서 보시기에 너무 많아보였을지는 몰라도 저희들은 진행요원들의 수고가 있었으므로 이번 체험교실을 안전하고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3호차에는 사전에 충분한 설명이 없었던 것 같아 죄송한 마음을 금할 수 없습니다. 야생에서 새들을, 특히 독수리를 가까이 접근하여 보기는 불가능하므로 만원경을 준비하여 관찰하고자 한 것입니다. 이번 체험교실의 의미는 천연기념물인 독수리를 비롯한 겨울철새들을 우리나라에서 계속 관찰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들에 대한 교육과 직접 현장에서 이들의 생태를 멀리서나마 관찰하고 자연 사랑의 마음을 우리 어린이들에게 심어주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저희 체험교실의 수강료는 보통 23,000원선입니다. 교통비, 점심값, 교재비, 강사료 및 보험료가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하지만 이번 체험교실(1차)은 조류보호협회측과의 행사보조금 지원이 있었기에 10,000원으로 책정된 것입니다. 예정에는 없었으나 많은 분들의 바람에 의해 진행하게 된 2차 체험교실은 아쉽게도 그러한 보조금이 없어 부득이하게 수강료가 인상되었으며 1차와의 형평성을 고려하여 크기 인상하지는 않았습니다.

모처럼 귀중한 시간을 내시어 참여하신 저희 체험교실 프로그램에 크게 실망하신 것 같아, 나름대로 열심히 준비한 저희는 무척 죄송할 따름입니다.
좋은 지적 감사드리며 앞으로의 체험교실 운영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