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메뉴
태초의 생명과 대자연의 역사가 펼쳐집니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전체메뉴 X
묻고답하기 상세보기 페이지 : 제목, 공개여부, 작성일, 조회수로 나타낸 표
가상체험실 앞에서 일어난 어른들의 싸움
공개여부 공개 작성일 2003-08-13 조회수 1747
지난 주 목요일, 아침 8시에 집을 나서 10시 10분경 박물관에 도착하였습니다. 아침부터 많은 사람들이 와 있었습니다.
박물관을 잘 관람하고 나서, 가상체험실에 들어가기 위해 줄을 서 있을 때였습니다. 안내원이 관람인원이 60명으로 제한 되어 있다면서 번호표를 나눠주기 시작할때 아이들을 대신하여 서 있던 어떤 엄마 앞으로 8명의 아이들이 비좁게 서있던 줄로 우르르 와 섰습니다.
바로 뒤에 있던 엄마는 아이들과 함께 서 있다가 뒤로 밀리게 되면서 번호표를 받지 못하자, 두 엄마는 삿대질을 하면서 큰소리로 싸우기 시작했습니다. 저 또한 아이들과 함께 1시간 넘게 줄을 서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번호표는 받지 못했고, 휠체어를 타고 어렵게 온 장애인들도 발걸음을 돌려야 했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공간에서 일어난 어른들의 불미스러운 모습을 보며 우리 아이들의 가슴에는 무엇이 각인 되었을까요?

안내원에게 번호표를 나줘 주기 전에 '가상체험실은 아이들을 위한 체험교실이니 줄 서 있는 어른들에게 양해 방송을 하면 더 많은 아이들이 볼 수 있지 않겠느냐'고 제안도 했지만 어른들의 반발도 무척 심하다고 합니다.

자기 자식만 아는 이기주의가 아직도 팽배하다고 생각합니다.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