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메뉴
태초의 생명과 대자연의 역사가 펼쳐집니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전체메뉴 X
묻고답하기 상세보기 페이지 : 제목, 공개여부, 작성일, 조회수로 나타낸 표
답변드립니다
공개여부 공개 작성일 2009-01-08 조회수 973
먼저 박물관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더욱이 교육프로그램 참여와 관련해 아쉬움을 드리게 된 점 사과드리며
몇가지 안내의 말씀으로 이해를 구하고자 합니다.

우리 박물관은 지난 2008년부터 공간 재배치을 비롯하여 카페테리아 및 기념품판매소 등의 편의시설을 대상으로 리모델링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이러한 편의시설 리모델링은 그간 민간업자에게 임대형식으로 운영하였던 카페테리아와 기념품점을 대상으로 적절하지 않은 메뉴, 높은 가격, 불친절 등 지속적으로 제기된 불편민원을 해소하기 위해 직영체제로 전환하는 과정과 병행하여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직영체제로의 전환과 더불어 휴게공간을 확충하여 1층 중앙홀 공룡라운지와 지층 나무홀, 3층의 야외공간, 박물관 외부의 분수대 등의 가용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고 새로운 아이템을 도입, 단순한 먹거리 해결 공간의 개념을 넘어 박물관만의 휴식문화를 창출하고자 합니다.
새로운 공간과 시스템을 갖추는 동안 불가피하게 기존 업체에서 임시로 운영하다보니 관람객들께 만족스런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고 불편을 드리게 된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리며, 아울러 더욱 쾌적한 공간에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준비기간이라 여기고 지켜봐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기념품판매소의 중앙홀 이전은 기존에 기념품점이 박물관 외부에 위치함에 따라 관람객 출입통제와 관련하여 지속적으로 발생한 문제에 대처하기 위한 조처입니다. 대부분의 박물관의 기념품점이 로비에 위치하고 있는 점 또한 고려하였습니다. 현재는 기념품의 종류 및 가격 등을 통제할 수 없는 상황이라 불만족스럽고 불쾌하시더라도 이 점 양해를 구하며 직영체제로 전환되면 저렴한 가격과 양질의 다양한 기념품을 접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정수기의 온수 차단은 우리 박물관에 어린이 관람객이 많다 보니 온수로 인한 화상의 위험과 관련한 민원을 고려하여 취한 조치입니다. 관람객께 불편을 드리고자 하는 의도는 전혀 없으며, 각각의 입장을 가지고 있는 관람객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키기에 어려움이 있음을 이해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우리 박물관에 애정을 가지고 방문하여 주시는 고객님의 관심에 감사드리는 한편, 실망을 안겨드려 매우 안타깝습니다. 변화를 위한 잠깐의 조정기를 지나면 더 흡족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방문하실 수 있는 박물관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앞으로도 우리 박물관을 사랑해 주시고 기축년 새해 귀하의 가정에 행복이 깃들길 기원합니다.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