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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대문자연사박물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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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자원봉사자 사고건 관련
공개여부 공개 작성일 2018-04-24 조회수 462
VOC란이 보이지 않아 묻고 답하기에 씁니다.

오늘 아이들을 데리고 자연사박물관에 방문했습니다.
아이들이 3층 3d상영관을 좋아해서 3시 20분, 3시 30분 두번 관람하고 40분에도 관람하기 위해 기다렸습니다.
10분에 한번 상영한다고 해서 마감전까지 볼 생각이었습니다.
40분에 3d안경을 받으러 갔더니 문제의 자원봉사자분[이하 A]이 & #39;안경이 없다& #39;고 했습니다. 10분전까지만해도 바구니에 수십개가 담긴걸 보았기때문에 & #39;안경 많이 있었는데 갑자기 없다니 무슨일이냐& #39;고 했습니다.
A는 계속 없다는 말을 서너번 반복하다가 마감시간이 되어서 다 치웠다 했습니다. 이때가 4시 40분입니다. 본인들이 귀찮으니까 안주는구나 싶어서 바로 자연사박물관 번호로 통화를 시도했습니다.[나중에 알고보니 1층 안내데스크번호더군요] 그 모습을 보고는 A가 그때서야 안경을 어디선가 하나 들고 왔습니다. 이미 영상은 시작한 뒤였고요.
들고 와서 우리[아이 아빠인 저나, 할머니 할아버지 모두]에게 주지않고, 눈도 안마주치고 지나치더니 안경없이 서서 영상을 보고 있던 아이에게 직접 다가갔습니다. 이때 눈치를 챘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해서 지금도 화가납니다. 그분[A]이 안경을 아이에게 직접 씌우시더니 만3세 키90cm도 안되는 아이를 들어서, 의자 위 10~15cm에서 그냥 놨습니다. 앉힌게 아니고요. 이게 무슨일인가 너무 당황한 사이에 사라졌고 영상이 끝나도록, 그리고 그 뒤에도 오지 않았습니다. 5시 폐관시간까지도 계속 보이지 않았습니다.

더 황당한것은, 1층 안내데스크에서 자원봉사자 책임자라는 분을 만났는데, 그분이 "선생님들은 그분 처음보시잖아요. 저는 5년을 넘게 봤습니다. 절대 그럴분이 아닙니다"라는 말만 반복하셨습니다. 그외 여러 하시는 말씀으로 미루어, 그냥 진상고객으로 몰아서 빨리 마무리 하자- 이런 생각이셨나봅니다. 처음전화로 항의할 때, 제가 격분해서 & #39;아이를 던졌다& #39;고 표현했는데, 그분이 그 말을 두고, & #39;던졌다가 정확히 무엇이냐, 그렇게 내려놨으면 던진것은 아니지 않느냐& #39; 따지시길래 더 이야기해봤자 소용 없겠다 싶어 그만뒀습니다. 나중에는 본인이 & #39;3자대면을 위해 이렇게 1층 로비에서 기다렸다& #39;는 말도 안되는 소리도 그냥 하시더군요. 우리가 누군줄 알고 연락처 하나, 인상착의 하나 모르는 사람들을 만나려고 1층 로비에서 기다린다는 말인가요. 그냥 어떻게든 진상손님들 빨리 마무리 하자, 이 이상도 이하도 아니었습니다. 이 모든일이 끝날때가 5시 정각입니다.

이 글을 어느선까지 보시게 될지 모르겠지만, 충분히 본 사안에 관해 판단할 능력과 책임이 있는 자리에 계신분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보시고,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은 이 일이 어느정도의 일이라고 판단하고 후속조치로는 어떤식의 처리를 하겠다 혹은 후속조치까지는 필요 없다고 생각한다 등 어떤식으로든 추후결말을 보고 싶습니다. 제 연락처와 이메일은 회원정보에 있으니 연락주십시오. 그리고 소용이 있을지 없을지는 모르겠으나 서울스마트 불편신고를 비롯해 할 수 있는 모든 채널을 동원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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