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메뉴
태초의 생명과 대자연의 역사가 펼쳐집니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전체메뉴 X
묻고답하기 상세보기 페이지 : 제목, 공개여부, 작성일, 조회수로 나타낸 표
주말 주차 문의 드립니다. [관람객의 불편을 초래하는 조기 축구회]
공개여부 공개 작성일 2022-06-10 조회수 574
안녕하세요, 가족들과 주말에 서대문 자연사 박물관을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서대문 자연사 박물관의 경우 국내에서 규모가 큰 자연사 박물관으로 손꼽히고 있으며, 따라서 오픈 시간인 9시부터 많은 관람객들이 몰려듭니다.

반면 주차장이 협소한 편이라 불편하였는데, 다행이도 주말에는 근처 연북중학교 운동장을 이용할수 있으서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지난 5월 15일에도 여느때와 같이 연북 중학교로 주차를 하러 10시가 좀 넘은 시간에 갔는데, 조기 축구회가 운동장을 사용하고 있어서 11시까지 주차가 불가능하다고 답변 들었습니다.

결국 주차를 하지 못해서 박물관 관람도 하지 못하고 집으로 돌아와야만 했습니다.

여기서 제가 궁금한 점은,

1. 조기 축구회 회원이 몇명인가요? 해당 시간 동안 적어도 100명의 관람객[약 30대]이 주차가 가능할 것인데, 이들의 이익보다 더 중요한 조기축구회는 도대체 몇명인지 궁금합니다.

2. 조기 축구회의 운동장 사용은 누가 승인한 것인가요? 서대문 구청인가요? 그 경우 담당자를 알려주시면 합당한 승인 근거에 대해 문의 하도록 하겠습니다.

3. 조기 축구회 이름 및 구성원을 공개해주세요. 수많은 관람객의 이익을 대변할만한 조기 축기회라면, 적어도 단체 이름 및 구성원을 밝혀야한다고 봅니다. 그리고 축구회 대표 성함 및 연락처도 해당글에 대한 답변에서 공시해주시기 바랍니다. 박물관 공지사항으로 올려주셔도 됩니다.

4. 조기 축구회란 이름 그대로 아침 일찍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른 오전에 운동을 시작하여, 박물관 개장 시각인 9시 이전에 경기를 끝낼수 있겠죠. 이경우 모든 사람의 이익이 충당됩니다.
꼭 11시 까지 경기를 해서, 박물관 관람객의 이익을 저해하는 특정 이유가 있을까요?

제가 질문한 4가지에 대해서 명확하고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혹시 다른 기관이 담당이라면, 그 담당자의 소속 및 연락처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조기 축구회 몇명이 수많은 관람객의 불편을 초래하고 있네요.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