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메뉴
태초의 생명과 대자연의 역사가 펼쳐집니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전체메뉴 X
묻고답하기 상세보기 페이지 : 제목, 공개여부, 작성일, 조회수로 나타낸 표
답변입니다
공개여부 공개 작성일 2004-09-01 조회수 1297
안녕하십니까?

김경호님께서 문의하신 내용 중에서 사진촬영을 금하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플래시를 터뜨리는 사진촬영이 표본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사진촬영을 할 수 없기도 하지만, 사진촬영을 하는 것 자체가 관람객들에게 불편을 주기 때문에 금하고 있기도 합니다.

전시장은 물론이지만 많은 관람객들이 통행하는 동선상에서 촬영을 하게 될 경우에 다른 관람객들이 관람하거나 지나가지 못하게 되는 면도 있구요, 김경호님께서는 그렇지 않으시겠지만 사진촬영을 위해서 전시물에 기댄다던지 전시대 위에 올라가는 등의 전시질서가 혼란해지는 면이 있습니다.

이러한 내용이 저희 홈페이지 종합안내의 관람시 유의사항에 설명이 되어 있기도 하구요.

하지만 많은 관람객들이 사진촬영을 요청하고 계시는 상황이어서 박물관측에서도 전시장내에서를 제외한 다른 곳에서의 사진촬영에 대해서는 관람질서를 해치지 않는 범위내에서 허용하는 방안을 추진중에 있음을 알려드리고,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람에 불편을 드려서 대단히 죄송하며, 앞으로도 불편하신 사항은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